5개 대학 창업현황

- 창업 기업 현황(2017.9.)

※ 창업기업 수는 과기특성화 기술사업화 선도모델 육성사업 대표 성과지표 입니다. 해당 지표는 분기별 조사될 예정입니다.

1. 교원창업 : “교원 창업”이라 함은 교원이 재직 및 휴직 중에,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(자신이 근무 중 개발한 기술 및 노하우와 타인의 기술 및 노하우 포함)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을 설립하는 경우를 말하며, 여기서 ‘설립’이란 창업하는 기업의 대표 등 임원(사외이사, 비상근 등기이사, 감사 제외)에 취임하는 경우 뿐 아니라 제3자가 설립한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의 의결권이 있는 주식 50% 이상을 소유하는 경우를 포함한다.
2. 학생 창업 : 학생이 재학 또는 휴학 중에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.
3. 연구원창업 : “연구원 창업”이라 함은 연구원이 재직 및 휴직 중에,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(자신이 근무 중 개발한 기술 및 노하우와 타인의 기술 및 노하우 포함)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을 설립하는 경우를 말하며, 여기서 ‘설립’이란 창업하는 기업의 대표 등 임원(사외이사, 비상근 등기이사, 감사 제외)에 취임하는 경우 뿐 아니라 제3자가 설립한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의 의결권이 있는 주식 50% 이상을 소유하는 경우를 포함한다.
4. 기타 : 교원/학생/연구원 창업을 제외한 그외 과기특성화대학의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한 기업을 말한다. (예, 기술기반 조인트벤처 설립 등, 창업기업내 교원/학생이 CEO/CTO가 아닐 수 있음)

- 창업실적(매출액, 2017.9.)

- 창업실적(고용인원, 2017.9.)